문경교육지원청, 건강한 한 끼 사진으로 남기는 채식 실천 다짐-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채식으로 웃어요! 채밌데이 포토존’ 운영[문경시=다경뉴스 전정기 기자] 점촌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2025년 9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채식으로 웃어요!’ 채밌데이 포토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공동 추진하는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채식 급식을 즐겁게 경험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채식으로 웃어요! ’채밌데이 포토존은 채식급식의 날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지구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즐겁게 사진 촬영에 참여하였다. 또한,‘지구 사랑 다짐하기’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채밌데이에 사진을 찍으니까 더 즐거웠어요.”,“지구를 사랑하기 위해 일회용품을 쓰지 않을게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작성된 지구 사랑 다짐은 급식실에 게시하여 우리 학교 다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점촌초등학교는 이번 포토존 사진 촬영과 지구 사랑 다짐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채식을 단순한 식단이 아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해,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다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문경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