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상반기 재능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정리·수납 및 도배전문가, 오카리나 등 3강좌로 구성! 3월부터 3개월간 기초교육, 친절교육 병행해 진행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5:50]

 

[다경뉴스=백두산 기자]친절 울진군은 2월 25일까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 [울진군청 전경]2020년 상반기 재능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백두산기자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주관으로 실시될 예정인‘2020년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는 정리·수납과 도배전문가 양성교육, 오카리나 연주교육 등 3강좌로 구성되며 3월부터 3개월간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친절교육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울진군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울진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자원봉사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ujv@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정리․ 수납과 도배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자들은 교육 후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오카리나 연주교육은 지역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축제 및 행사 현장에서 문화프로그램 운영에 연계할 계획이다.

 

정대교 복지지원과장은 “실용성 있는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 및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울진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