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정태호 대상, 강지연 은상, 김기덕, 권혜영 동상, 장은정 특선 수상ㆍ총 8점 수상 영예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13:03]

대상 정태호, 서완주『전통문양 액세서리 디자인』                     

 

▲ 대상 정태호  © 최재국기자

 

은상 강지연『탈소품』

 

▲ 은상 강지연  © 최재국기자

 

동상 김기덕『안동 기념품 어떻니껴』

 

▲ 동상 김기덕  © 최재국기자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지역공예인들의 창작활동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지역의 전통공예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건립된 안동공예문화전시관(관장 김강현) 내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 공예 작가들이 2019년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7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총 8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정태호, 은상을 수상한 강지연, 동상을 수상한 김기덕, 권혜영, 특선을 수상한 장은정 을 비롯하여 입선 강수경, 장은정, 홍현주 조합원이 입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17회 안동관광기념품공모전은 지역의 특성과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고 국내·외 관광객의 기호에 맞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 육성하여 쇼핑관광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의 주민소득 증대 및 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열린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10월 1일~2일 양일간 접수를 받아서 총 60점이 출품되어 그중 42점이 수상하였다.

 

수상작은 10월 7일 ~ 10월 12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34에서 특별전시 하며 대상과 금상은 이후 1년간, 상설전시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상자 시상식은 10월 12일 오전11시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34에서 진행된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dsb1009@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