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퇴계학당,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 개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등학교 진학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13:53]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에서 운영하는 퇴계학당에서는 오는 10월 13일 오후 2시 안동시 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에 따른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 개최  © 최재국기자

 

대응 전략 설명회는 급변하고 있는 대입 제도에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퇴계학당과 위탁교육사인 (주)종로학원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 이후 개편되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 진학에 따른 예비고1 학생들의 대입 준비 및 학습전략에 관해 설명한다. 학생과 학부모가 개편된 대입 전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에서는 입시전문가 오종운 종로학원 평가 이사가 ‘2022년 이후 개편되는 입시와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4년간 안동에 머문 입시교육가가 바라본 예비고1의 대입준비’라는 주제로 이정화 종로학원 대외교육팀 경상도 본부장 겸 퇴계학당 원장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중학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종로학원에서 준비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설명회 당일 참가 인원이 250명 이상으로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학부모들에게 가급적 카풀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부탁하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맞춤형 진학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