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주당 포항 남울릉 지역위 추경 무산 관련 성명발표

포항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에게 강한 성토

엄재정기자 | 기사입력 2019/07/20 [21:55]

민주당 포항 남울릉 지역위 추경 무산 관련 성명발표

포항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에게 강한 성토

엄재정기자 | 입력 : 2019/07/20 [21:55]

[다경뉴스=엄재정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 남울릉 지역위원회(위원장 허대만)는 21일 ‘추경을 무산시킨 한국당을 규탄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내고 포항지진 지원예산이 포함된 정부의 추가경정 예산안이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6월 국회’에서 끝내 무산된 것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 허대만 위원장     ©엄재정기자

 

성명서에는 “자유한국당이 국방장관 해임안 본회의 표결을 요구하면서 끝끝내 추경 처리를 거부한 것이다. 정부발목 잡기하느라 민생을 걷어 차버린 꼴이다”라며 이번 추경안 처리의 책임을 자유한국당에게 돌리고 있으며 “특히 박명재 김정재 두 사람이 과연 포항을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이 맞는가 다시 물어보지 않을 수 없다”라고 포항의 자유한국당 의원에게도 책임을 묻고 있다.

 

“1131억 원의 포항지진 추경예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추가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하고 이의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지역구 의원의 마땅한 태도임에도 두 의원은 추경무산에 대한 일언반구 어떤 항의도 없다”하며 한심한 노릇이라고 질타하고, 이어 “지금 당장이라도 포항시민에게 사과하고 소속 당 지도부에게 정쟁을 멈추고 포항의 아픔을 외면하지 말 것을 촉구하길 바란다. 그렇지 않다면 더 이상 포항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라고 강한 어조로 두 국회의원을 성토했다. 

 

이번 추경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함에 따라 지진피해를 입고 정부의 지원을 기대해 온 이재민들은 생활터전 복귀에 또 시간을 허비하게 됐으며 또 다시 다음 국회소집을 기다려야 하는 처지가 됐다. 

 

한편 추경무산을 두고도 여야 간에 네 탓 공방이 재연되고 정작 이재민을 위한 피해복구 지원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는 상황을 두고 지역의 여론은 정쟁으로 추경을 막아선 정치권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허대만 위원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사람/사람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