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7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고지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2:4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영양군은 2019년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 1기분, 건축물) 7,301건, 4억2천1백만원을 부과, 고지했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영양군, 7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고지     © 백두산 기자

 

재산세의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 1일(과세기준일) 현재 주택 및 건축물의 소유자이며, 주택분의 경우 재산세액이 10만원을 초과할 경우 7월과 9월에 각각 1/2씩 부과된다.

 

납부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금융기관에서 고지서로 납부 가능하며, 현금 자동입출금기(CD/ATM), 신용카드, 인터넷 납부, 가상 계좌 등을 통해서도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가 확대되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페이코 앱 등으로도 전자고지 신청 및 납부까지 가능해졌으며,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일 다음 달부터 스마트폰으로 고지내역 확인 후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주목환 재무과장은 “재산세는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를 위해 소중하게 쓰이는 지방세로, 납부기한을 경과할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므로 납부기한 내에 꼭 납부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