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부지방산림청, 산불감시체계 구축 및 전행정력 집중

건조한 날씨 대비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앞당겨 가동

백두산 | 기사입력 2018/01/26 [08:29]

남부지방산림청, 산불감시체계 구축 및 전행정력 집중

건조한 날씨 대비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앞당겨 가동

백두산 | 입력 : 2018/01/26 [08:29]

[산림청=다경데일리]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위험이 상승함에 따라 예년보다 1주일 빠른 1월25일∼5월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여 24시간 비상대응태세를 유지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 야간산불 진화하는 모습     © 백두산기자

 

최근 10년간 산불발생통계에 따르면 남부지방산림청 관내에서 연간평균9건(5㏊)의 산불이 발생하였으며, 이중 52.7%(48건)가 봄철에 입산자 실화에 의해 대부분 발생했다.

 

특히,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건조한 기후로 경북 동해안과 영남지역에 건조주의보 및 건조 경보가 발령되는 등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실정이다. 또한 설 연휴(2.15∼18),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등 주요 공휴일이 주말과 연계됨에 따라 등산·휴양객 증가로 동시다발·대형 산불 발생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불소화시설(5개소)과 산불진화차량(11대), 감시카메라(43대) 등 산불예방시설 및 진화장비를 일제 정비하여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산불감시인력 422여명을 주요 등산로, 산림보호구역 등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완교 산림재해안전과장은 “철저한 대비와 다양한 산불예방 활동으로 우리의 숲이 폐허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모두 산불감시원이라는 생각으로 산림자원을 보전하는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 산림재해종합상황실     © 백두산기자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