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영일초 학부모 공개수업 및 연수회 개최-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교육공동체 실현[영주시=다경뉴스 김순규 기자] 영일초등학교(교장 남상숙)는 9월 18일 본교 강당 및 각 교실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공개수업, 학부모 연수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자녀들의 학습 모습을 직접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오전 9시 교과 및 학급 수업 공개로 시작되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 교실에서 열린 공개수업에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발표하고 토론하며 협력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실제 수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과 교사들의 창의적인 교수·학습 방법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어 강당에서 열린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2학기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 방침과 주요 학사일정, ‘늘봄학교’ 운영 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남상숙 교장은 “학교와 가정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을 실현하겠다.”며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학부모 연수회에서는 권혜경 강사가 「자녀와 소통하는 슬기로운 부모 생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학부모들은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자녀와의 긍정적 대화법과 갈등 해결 방법을 배우며 큰 공감을 나타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수업 공개를 통해 아이들의 배움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연수를 통해 자녀와 더 깊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익했으며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협력하는 바람직한 교육문화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일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교육공동체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영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