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비상식량 체험 실시

- 공직자의 실질적 위기 대응 능력 제고

손윤수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17:34]

성주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비상식량 체험 실시

- 공직자의 실질적 위기 대응 능력 제고

손윤수 기자 | 입력 : 2025/08/18 [17:34]

[성주군=다경뉴스 손윤수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2025년 8월 18일, 2025 을지연습 첫째 날을 맞아 구내식당에서 ‘전시 대비비상식량 체험 훈련’을 실시하였다.

 

▲ 2025년 을지연습 비상식량 체험 실시     ©

 

이번 체험은 전시 상황에서 물과 불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상식량을 시식함으로써, 실제 위기 상황을 간접 체험하고비상식량 확보와 수급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수권 교육장은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한 중요한 훈련인 만큼, 체험을 통해 직원들이 비상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을지연습 기간 동안 자체 계획에 따라 전시 직제 편성, 민방공 대피훈련, 행정기관 기능 유지 방안 등 다양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위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고 공직자의 안보 의식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 2025년 을지연습 비상식량 체험 실시     ©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 도배방지 이미지

성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