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경뉴스=백두산 기자] 봉화소방서는 11월 17일 봉화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기술경연대회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봉화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군의장, 도·군의원, 각 기관 단체장과 유관기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초기대응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술경연과 화합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의용소방대간 교류를 통한 자긍심 고취 및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개회식 ▲수관볼링 ▲구명부환 던지기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등이며 2부 행사는 각 의용소방대별 노래자랑 등 화합한마당이 진행됐고, 의용소방대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화재진압 실력을 선보였다.
정의용 봉화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로 봉화의용소방대원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대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재난 대처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봉화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분들이 있기에 저희 소방공무원들이 현장활동 및 각종 업무에 더욱 집중을 할 수 있다”며 “봉화군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의용소방대의 봉사·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봉화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