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 서비스’ 적극 추진안전한 분만, 행복한 육아를 위해 119가 적극 돕겠습니다[다경뉴스=백두산 기자]의성소방서는 2020년부터 저출생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경북형 아이행복 도정 시책「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적극 추진하고 있음을 알렸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임산부가 출산이 임박하거나 조산 우려가 있는 임산부,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를 전문적인 분만 처치 교육을 받은 119구급대가 신속히 출동하여 대구‧경북 소재 적정 병원으로 이송해 주는 서비스다.
의사소통이 서툰 다문화 가정 임산부인 경우 119로 전화하면 통역도움을 받을 수 있고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임산부 사전등록 서비스(태아지킴이) 등록해놓으면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정보가 제공되어 신속한 응급처치가 제공되며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신고상황을 알려 준다.
의성소방서는 “저출산에 대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하여 아이가 행복하고 더 안전한 세상에서 뛰어놀며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키워나가는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긴급돌봄 119아이행복 돌봄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의성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