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도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역보고회 개최

농축산발전연구회, 주민밀착형 안전관리대책연구회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2:28]

청도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역보고회 개최

농축산발전연구회, 주민밀착형 안전관리대책연구회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12/07 [12:28]

 

농축산발전연구회, 주민밀착형 안전관리대책연구회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청도군의회 의원연구회는 지난 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2021년도 청도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역보고회를 개최하고 4개월간의 연구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군의원, 산업경제건설국장 등 관계 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구성된 2개 분야의 연구회에서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지난 8월에 승인된 이후 각각의 연구주제를 선정하고 연구용역을 통해 분야별 사례와 현황을 조사‧분석했으며 현장답사, 중간보고회, 간담회를 통해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해 왔다.

‘농축산발전연구회’는 전종율 의원을 대표로 하여 박기호 의원과 이경동 의원이 참여해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에 따른 주변지역 개선 및 지원방안연구』에 대한 주제로, ▲민원 제로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군민복지향상을 위한 주민편익시설 지원 ▲제도적 장치를 통한 체계적 지원체계 마련 ▲군민안전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 등 구체적인 정책을 제시했다.

또한,‘생활밀착형 안전관리연구회’는 김효태 의원을 대표로 하여 김수태 의원과 김태이 의원, 박재성 의원이 참여해 산서지역 농로 및 마을 진입로의 현장을 방문하여 위험도로에 대한 사전조사와 필요한 안전장치에 대한 연구로서, ▲현장중심의 기초데이터 파악 ▲지역의 상황별 가드레일, U자형 볼라드, 안전봉 설치에 대한 대응방안 ▲군민의 안전과 직결된 사항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문제점 분석과 방안을 제시했다.

김수태의장은 “4개월간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연구 성과물은 청도군과 군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