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남부초, 의성 구봉산 및 둘레길 체험 실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4:14]

의성남부초, 의성 구봉산 및 둘레길 체험 실시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10/15 [14:14]

 

의성 구봉산 및 둘레길 체험 실시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의성남부초등학교는 2021년 10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의성 구봉산 및 둘레길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 날 체험은 1~2학년과 3~6학년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는데, 1~2학년은 문소루에서 출발하여 구봉산 둘레길을 따라 학교로 걸어왔고, 4~6학년은 문소루에서 출발하여 구봉산을 올라가서 봉의정 정상을 갔다가 학교로 돌아왔다.

학교 앞에 자리한 아홉 봉우리의 산인 구봉산은 교가에도 등장하며, 의성읍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는 친숙한 산이다. 문소루에서 만남의 광장, 봉의정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2시간 정도면 완주할 수 있어, 학생들도 부담없이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며 끝까지 완주하는데 성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학여행, 현장체험학습 등이 취소되어 아쉬워하던 학생들은 시원한 숲속 바람을 느끼며, 코로나 19로 인해 답답했던 마음을 풀어내는 모습이었다.

9시부터 시작한 이 날 산행 체험은 12시에 5~6학년이 학교에 마지막으로 돌아오며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

의성남부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6학년 김○○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이렇게 등산을 같이 하니 더욱 친밀해지는 것 같고, 정상까지 완주해서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기태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의성의 명산인 구봉산의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성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