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토이스토리’특별 전시회 개최!

장난감, 나의 친구! 나의 영감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9/27 [11:09]

의성군,‘토이스토리’특별 전시회 개최!

장난감, 나의 친구! 나의 영감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9/27 [11:09]

 

의성군,‘토이스토리’특별 전시회 개최!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의성군은 장난감에서 영감을 받은 동화 이야기 삽화와 현대작가의 작품을 경험하고, 어린이 관객 스스로 예술을 체험하는 특별전시회‘토이스토리’가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의 전시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분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전시공간활성화지원사업’의 하나로 기획됐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장난감은 약 4,000년 전에 처음 만들어졌다고 하며, 문명이전부터 사람들에게 꿈과 상상, 모험의 동반자였다. 사람들은 장난감과 함께 성장하였고 지금도 많은 아이들이 장난감과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예술가들에게는 창작의 대상이자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기도 하고 작업의 시작점이 되기도 한다.

전시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진 현대작가 이주은, 임선희, 최병석(가나다순)의 작품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동화삽화가 김삼형과 글렌다 스브렐린 등의 작품 등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장난감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기간 동안 평일(월요일 휴관)과 주말에 전시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매주 주말에는 어린이(6세~초등 3학년) 대상 체험프로그램이 하루 2회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전시회를 꾸준히 기획해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를 지속적으로 채워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