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 동북아시아 자치단체연합 청소년 그림전시회 개최

9월 18일 ~ 30일 김천시립도서관 1층 로비

나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1:28]

김천시, 동북아시아 자치단체연합 청소년 그림전시회 개최

9월 18일 ~ 30일 김천시립도서관 1층 로비

나경희 기자 | 입력 : 2021/09/24 [11:28]

 


[경북다경뉴스=나경희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은 동북아시아 자치단체연합 회원단체 6개국(한국, 중국, 일본, 북한, 몽골, 러시아) 청소년 대상 그림․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50여점을 김천시립도서관 1층 로비 전시공간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NEAR 회원지방자치단체 청소년(14세~18세)들이 최근 5년간 출품한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개최하는 한국 순회 전시회의 일환으로, 각국 청소년들이 자국의 문화, 자연보호, 인상 깊은 지역축제, 전래동화 등을 그림으로 소개하며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작품 감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백선주 김천시립도서관장은“시민들에게 동북아 청소년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EAR(The Association of North East Asia Regional Government)는 동북아지역의 공동발전 및 교류협력을 위해 6개국의 광역지역자치단체로 구성된 동북아의 독립적인 지방협력기구이며, 지난 4월부터 10월 29일까지 ‘코로나 이후 내가 가고 싶은 동북아시아’를 주제로 제9회 동북아시아자치단체연합 청소년 그림‧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 희망자는 홈페이지 동북아시아자치단체연합을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