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군, 설맞이 농·특산물 선물행사 전 ‘참달성쇼핑몰 매출 160% 껑충’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21/02/19 [23:30]

달성군, 설맞이 농·특산물 선물행사 전 ‘참달성쇼핑몰 매출 160% 껑충’

김형기기자 | 입력 : 2021/02/19 [23:30]

[경북다경뉴스=김형기기자]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달성군 농특산물 설맞이 선물행사를 통해 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설 명절 대비 16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참 달성 쇼핑몰 행사전         © 김형기기자

 

이번 설맞이 선물행사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17일간 롯데백화점 대구점, 농협 성서 하나로마트 등에서 운영했으며, 달성군 대표 농·특산물인 햅쌀, 찹쌀, 한우, 마스터 파머 가공제품 등 40여 종의 선물 세트를 5~10% 할인하고 다양하고 실속 적인 가격대의 상품으로 구성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찹쌀, 텀블러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달성군이 일찍부터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로 분석된다. 롯데ON, 지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1억 5천만 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향우회 및 관내 50개 업체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선물 세트를 홍보하는 서한문 발송 등도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김문오 군수는 “김영란법 완화로 농특산물 선물 가액이 20만 원으로 오르고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한 점이 설 선물행사 판매증가에 큰 도움 되었다.”며 “공급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통망 확대를 적극 지원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달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