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6 전환기 지원을 위한 ‘중학교 가는 길’보급

중학교 생활 두려움 해소 및 완벽 적응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20:41]

경북교육청, 초6 전환기 지원을 위한 ‘중학교 가는 길’보급

중학교 생활 두려움 해소 및 완벽 적응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1/13 [20:41]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위한 가이드 북 ‘중학교 가는 길’을 웹북 형태로 수업포털시스템(수업나누리)에 탑재해 보급한다고 13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초6 전환기 지원을 위한‘중학교 가는 길’보급  © 백두산 기자

 

‘중학교 가는 길’은 전환기 학기제를 지원하기 위한 자료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중학교 생활 적응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내용은 △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 초등학교 생활과 달라지는 중학교 학교생활 △ 교육과정, 평가 등을 비롯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수칙 △ 교우관계, 진로, 고등학교 입학 등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해하는 항목을 설문조사 해서, 그 결과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원이 함께 자료를 제작했다.

 

‘중학교 가는 길’은 도내 전 초등학교 홈페이지 팝업존, 문자 메시지, 각 학급 원격학습 플랫폼, 카드형 홍보자료 제공 등을 통해 홍보해 6학년 학생들이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전환기란 상급학교로 진학을 앞둔 시기를 일컫는데, 전환기가 잘 준비되면 다음 단계의 성공적 적응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이 시기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중학교 가는 길은 초6 전환기 학생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학부모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울진 산포리 겨울 바다 풍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