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해경 위험예보제 '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21:46]

울진해경 위험예보제 '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11/27 [21:46]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울진해양경찰서는 27일 오후부터 동해남부앞바다에 풍랑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를 11월 27일 13시부터 28일까지, 2일간 발령한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울진해경 위험예보제 '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 백두산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강하게 들어오는 찬 공기에 의해 바람이 강하게 불며 기온이 많이 낮아져, 초속 10~16m급의 강풍이 불며 최대 4m의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위험예보제 발령기간 중 파출소 및 지자체 전광판, 보도자료 배포 등을 이용한 너울성파도 주의 예방 홍보를 실시하며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항포구, 갯바위, 방파제 등 위험구역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해양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해안가 또는 갯바위, 방파제에서는 특히 갑작스러운 돌풍 또는 너울성 파도에 안전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낚시객이나 행락객은 출입을 자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18 ~ 11.22 사이 코로나19 확진자가 울진 관내 죽변항에 방문한 가운데, 울진해경은 기상특보 발효시 어선이 출항하지 않는 기간을 이용하여 지자체·보건소와 함께 항포구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