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수상인명구조요원 교육 수료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프로그램, 해양 전문인력 41명 배출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23:37]

포항시,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수상인명구조요원 교육 수료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프로그램, 해양 전문인력 41명 배출

김은하기자 | 입력 : 2020/08/10 [23:37]

[다경뉴스=김은하 기자]포항시는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5주 동안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과정인 수상인명구조요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5명의 연수생들 중 41명이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 포항시,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수상인명구조요원 교육 수료  © 김은하 기자

 

이번 수상인명구조요원 연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기수별 인원을 9명씩 소규모로 선발하여 5주간 진행했으며, 사전 발열확인, 참여자 명부 작성,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해양레포츠 관련업종 종사자 및 관련분야 취업희망자 59명 중 45명을 선발하여 연수를 진행했으며, 자격을 취득한 교육생들은 포항시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사업 등에 실전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윈드서핑 지도자 양성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윈드서핑 지도자 양성 과정은 총 12주 동안 주말을 활용하여 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서 윈드서핑 이론 및 실기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수별 8명씩 총 16명을 모집하여 36시간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윈드서핑 지도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24일까지이며, 연수비용은 자격증 발급비용을 제외하고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철호 포항시 해양산업과장은 “이번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해양레저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청년층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포항시,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수상인명구조요원 교육 수료     ©김은하 기자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