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흥해공고, 포스코 선배초청 취업특강 실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23:26]

포항흥해공고, 포스코 선배초청 취업특강 실시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7/01 [23:26]

[다경뉴스=백두산 기자]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은 2020년 6월 29일 3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본교 졸업생 출신 포스코에 재직중인 선배 8명이 모교를 방문하여“포항흥해공고 졸업생 취업드림팀”을 발족하여 대기업 취업 성공 사례 특강을 실시했다. 

 

▲ 포항흥해공고, 포스코 선배초청 취업특강 실시  © 백두산 기자

 

오늘 8명의 졸업생 취업 성공 사례를 통해 3학년 전교생은 성실한 학교생활과 다 기능사 자격증 취득으로 포스코에 충분히 입사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됐다.

 

이들은 본교 졸업생 출신으로 포스코에 성공적인 취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우수 기능인으로 자신의 역할을 당당히 지켜온 자랑스런 포항흥해공고인들이다.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포항흥해공고 졸업생 취업드림팀”을 발족하여 많은 후배들에게 성공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소중한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산업경기악화로 취업수요가 극감하는 등 특성화고 취업전선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오늘 선배들의 의미있는 만남을 계기로 재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철저한 준비로 각자 나만의 맞춤형 취업전략을 세울수 있었다.

 

오늘“포항흥해공고 졸업생 취업드림팀”발족을 통해 685명 전교생에게 연중 포스코와 현대제철등 대기업 취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능기술 지도로 후배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가 취업 명품 특성화고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본교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취업지도를 위해 교내 취업박람회 개최, 산학협약체결 확대,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및 도제학교 운영, 옥성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터 등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환동해권 공업계 특성화고 취업률 3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서영교 교장은 “졸업생들의 학교 방문을 통해 선후배가 한자리에서 성공취업으로 행복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더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훌륭한 선배들의 취업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의 우수 기업체 취업에 대한 소중한 꿈과 희망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들이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 포항흥해공고, 포스코 선배초청 취업특강 실시  © 백두산 기자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