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교육지원청, 관내 유·초등 인사담당자 역량강화 지원 노력

인사업무 효율화를 위한 연수자료 제작 및 보급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00:46]

포항교육지원청, 관내 유·초등 인사담당자 역량강화 지원 노력

인사업무 효율화를 위한 연수자료 제작 및 보급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6/03 [00:46]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등 인사담당자(교감 및 원감)의 업무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2020학년도 인사업무 연수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한다.

 

▲ 포항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백두산 기자

 

포항교육지원청은 매 학년도 학기마다 신규 임용되는 교(원)감을 대상으로 교원 인사 업무 처리를 위한 연수회를 실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집합 연수 진행이 어렵게 되자 자료 제작 및 매뉴얼 보급을 통해 현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연수자료에는 새롭게 개정된 교원 인사 법규 및 규정에 대한 안내, 포상 및 징계 업무, 교원 복무와 계약제 교원 지침은 물론 정현원 관리 및 호봉 획정 등 다양한 인사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과 질의 회신 자료, 관련 서식들이 상세하게 담겨 있어 현장의 인사업무 추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청은 교원 인사 관련 서식 및 예시자료 제공(2018학년도), 나이스 인사기록과 연계한 학교 및 지역별 근무 연한 계산 프로그램 개발(2019학년도), 인사업무 전 영역을 총 망라한 매뉴얼 보급(2020학년도) 등 인사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권대훈 유초등교육과장은 “인사만족도 향상은 교원의 사기 진작과 연구 열정으로 이어져 결국 수업 개선과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성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연수가 불가한 상황인 만큼 신규 또는 희망 교(원)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인사팀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인사 상담과 컨설팅을 활성화하고 앞으로도 인사업무 효율화를 위해 지역청 차원의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