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위군, 온라인 개학 지원단 3개반 운영

군위군-군위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가져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21:19]

군위군, 온라인 개학 지원단 3개반 운영

군위군-군위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한 간담회 가져

최계희기자 | 입력 : 2020/04/06 [21:19]

[다경뉴스=최계희 기자]군위군은 정부의 단계별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라 학교의 원격수업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개학 지원단’을 구성하고 군위교육지원청과 4월 3일 간담회를 가졌다.

 

▲ [사진=군위군]온라인 개학 지원단 3개반 운영  © 최계희 기자

 

군청 기술직(전산, 통신 등) 공무원으로 구성된 온라인 개학지원단은 행정지원반· 시스템지원반·기술지원반 등 3개반으로 구성하여, 수업절차·학습인정 등 행정지원과 콘텐츠 설치·인터넷 환경 구축 등의 시스템, 기술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있는 군위교육지원청의 인력, 장비 등의 긴급수요와 지원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 앞으로 맞벌이 가정 등 학습 사각지대에 놓이게 될 학생들의 지도를 위해 양 기관 긴밀한 유대를 통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하기로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개학으로 콘텐츠 위주의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라, 학습환경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한 학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pc, 인터넷 등 문제점을 사전에 확인해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개학일정은 4월 1일부터 1주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 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먼저 온라인 개학을 시작한다. 일주일 후인 4월 16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및 초등학교 4~6학년이, 마지막으로 4월 20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순으로 시차를 두고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