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청 김효진 주무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분위기 정착 기대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17:32]

울진군청 김효진 주무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분위기 정착 기대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3/31 [17:32]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울진군은『2019년 울진군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따라  부서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을 통해 적극행정 공무원 2명을 선정했다. 

 

▲ 울진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정책기획관 김효진)  © 백두산 기자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소관 업무 처리 범위를 뛰어넘어 각종 어려운 상황 속에서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정책을 발굴ㆍ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처리 실적을 중심으로 선발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기획관 김효진 주무관은 태풍『미탁』시 재해 상황별 신속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이슈화로 울진군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기여했고, 특별재난지역 지정에 따른 각종 지원 사항을 영상 및 홍보물로 제작ㆍ배포하여 군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 제고에도 크게 이바지하였다. 

  

도시새마을과 남찬욱 주무관은 2016년부터 가로등 관리업무를 담당하면서 기존에 신고에만 의존하던 가로등 고장수리 방식을 개선하고자 양방향 제어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실시간 감시 및 원격제어가 가능해져 가로등 관리체계에 혁신을 이루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S등급과 근무성적평정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전찬걸 군수는“적극적으로 일하는 것은 공무원의 당연한 소임이나 그동안 감사에 대한 부담, 민원 및 징계 우려 등으로 소극적으로 임하는 경향이 있었다”며“이번에 선발된 우수사례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우수공무원 선발과 함께 인식개선 교육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울진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도시새마을과 남찬욱)  ©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군 코로나19 대응 상황 5월 28일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