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온라인 생활지도 운영 방안 안내

학급 SNS를 이용한 온라인 생활지도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02:25]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개학 추가 연기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담임교사 중심의 온라인 생활지도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전경     ©백두산 기자

 

담임교사 중심의 온라인 생활지도는 학급 SNS를 개설해 온라인 조례와 종례 운영, 발열과 기침 등 의심 증상 여부, 실내 밀폐형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와 출입 여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체크리스트를 학교에 안내했다.

 

제공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학교의 실정에 맞게 주간 운영 횟수, 일별 점검 내용 등을 선정해 운영하며 교사들의 재택근무 등으로 학교 인근 교외생활지도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한편 기존에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와 감염 예방 수칙 준수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문자 등을 안내했다.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합동생활지도반을 구성해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는 밀폐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학생 출입을 자제하도록 지도하는 등 오프라인 생활지도를 하고 있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개학이 2주 추가 연기돼 자칫 학생들의 감염 예방에 대한 인식 등이 약해질 수 있는 우려가 있어 앞으로 2주간의 생활지도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며 “온라인으로 학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활성화해 휴업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생활지도의 내실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