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구미교육지원청사 개축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02:24]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3월 18일 개축심의위원회에서 업무 능률향상과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청사를 개축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경북교육청]구미교육지원청사 개축(구미교육지원청사 전경)  © 백두산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시 인구와 학생수가 1980년대에 비해 현재 5배 이상 증가돼 민원인의 요구가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협소한 현 청사로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해 민원인의 불편이 많았다.

 

청사 본관은 1979년도에 신축해 41년 경과 된 건축물로 민원실, 민원인휴게실, 장애인 엘리베이터 미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 부족으로 교육수요자와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또한 기능적으로 건물 공간이 협소해 대회의실 확장이 불가능하며 주 계단 폭이 1.3m로 좁아 수직 이동 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

 

이번 개축심의위원은 외부전문가, 대학교수, 건축사, 구조기술사 등을 포함한 12명의 위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청사 업무시설을 확인하고, 지역민과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정경희 행정국장은 “구미교육지원청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청사 개축으로 업무능률 향상과 민원인들을 위한 행정서비스가 질적으로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