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군, 찾아가는 1:1 맞춤 진학컨설팅 확대 실시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7:31]

달성군, 찾아가는 1:1 맞춤 진학컨설팅 확대 실시

김형기기자 | 입력 : 2020/01/14 [17:31]

[다경뉴스=김형기기자]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해 10월부터 화원, 다사읍 2개 권역에서 실시한 『1:1 맞춤 진학컨설팅』의 호응에 힘입어 2020년에는 현풍․유가읍 권역까지 맞춤 진학컨설팅을 확대, 총 3개 권역에서 연중(1~12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지난해 8월 대구시 최초로 진로‧진학분야 전문가인 대입지원관을 정식 채용, 2019 하반기 관내 권역별로 찾아가는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이나 불안감을 해소하고, 타 지역 입시기관 및 전문가를 찾아가 상담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 바 있다.

 

『1:1 맞춤 진학컨설팅』은 개별 상담을 통해 진로에 맞춘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의 합격권 대학과 학과를 분석해준다. 뿐만 아니라 교과와 비교과 관리 등 학교생활에도 도움이 되고 자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학컨설팅을 원하는 학부모 및 학생은 달성군청 교육청소년과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기존에 운영되던 달성문화센터,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외에, 오는 16일 현풍․유가 권역 상담실이 신규 오픈한다. 위치는 현풍중앙로에 있는 ‘두런두런 북카페’ 2층이며, 사전 예약한 학부모와 학생을 매주 목요일마다 주기적으로 상담을 실시한다.

 

김문오 군수는“달성군은 생활권역이 넓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한발 더 가까이 찾아가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성공적인 진학사례를 창출하는 선진 교육환경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부터 달성군 대입지원관으로 근무중인 이진호 씨는 대구시교육청 및 하이스터디 입시 컨설팅 강사 등 10년 경력의 대입전문 컨설턴트로 상담 및 현장경험이 풍부한 대입전문가다. 입시설명회 개최, 진로진학 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대입제도 분석 및 대학별 전략 연구, 그 외 학교가 요구하는 각종 대입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달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