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액공제받으세요

1월 연납 신청 시, 10% 공제 혜택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7:19]

▲ 김충섭 김천시장     ©

[다경뉴스=나경희기자] 김천시는 자동차세 연세액을 일시에 납부, 일명 연납을 하게 되면 10%의 세금을 경감해 받을 수 있도록 1월 31일까지 연납 신청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천시는 지난해 자동차세를 연납한 18,000여명에게 10% 공제된 2020년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를 지난주에 일괄 발송했다.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일시에 신고·납부하는 제도로 선납기간에 따라 세액을 공제하여 주는 제도이다.

 

금융기관의 창구, CD/ATM 기기, 위택스, 가상계좌 등을 통해 1월 31일까지 납부할 수 있으며, 연납 신청 후 1월말까지 납부하지 않으면 별도의 가산금 없이 6월과 12월에 자동차세가 고지된다.

 

지난해 연납을 납부한 차량은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고, 연납 후 자동차 이전이나 말소 시에는 일할 계산으로 기 납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은 김천시청 세정과, 읍면동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위택스 사이트에서 직접 전자신고 후 납부할 수 있다.

 

김경희 세정과장은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일시납부의 편리함과 10% 세액공제의 경제적 이익과 더불어체납예방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