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확바뀐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만나 보세요 !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 100여 종을 추가 확대 제공

남도국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20:03]

국세청, 확바뀐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만나 보세요 !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 100여 종을 추가 확대 제공

남도국기자 | 입력 : 2020/01/11 [20:03]

[다경뉴스=남도국 기자] 국세청은 언제 어디서나 국세업무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전면 개편하여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말정산은 모바일로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조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려받은 자료를 이용하여 연말정산 예상세액도 자동 계산할 수 있다.

   

→ ’19년 귀속은 ’20년 1월 15일부터 이용 가능

 

회사가 홈택스의「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근로자가 모바일로 소득·세액 공제신고서를 작성하여 이를 모바일로 회사에 바로 제출하여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로도 연말정산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해 세무서를 방문하던 간이과세자(납부면제자)·사업실적이 없는 사업자(무실적자) 등 모바일 간편신고 대상자는 이번 1월에는 세무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통하여 간편하게 부가가치세 신고와 납부를 마칠 수 있다.

   

→ 대상 사업자에게는 모바일 안내문 발송

 

모바일 홈택스(손택스)의 인증체계도 개편했다.

 

생체인증 중 지문인증을 처음으로 도입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의 대부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국세증명 발급, 전자고지 열람, 납부 내역 조회 등 그동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 38종 중 26종을 지문인증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납세자 편의를 향상시켰다.

   

→지문인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세부내역은 ‘참고11’ 에 별첨 → 보안성 강화를 위해 ‘지문과 생년월일’을 복합 적용하여 로그인.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디자인도 이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편하고, 개인사용자와 자영업자․소상공인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100여종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납세관리인 신고, 원천징수세액 반기별 납부 승인신청 등 주요 신청민원 서비스 20여종을 새롭게 제공하고, 사업자등록신청,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세액조회, 납부기한연장․징수유예 신청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향후 국세청은 모바일 서비스를 PC 홈택스 수준으로 전면 확대하여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만으로도 납세자가 대부분의 국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안드로이드폰은「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앱스토어」에서‘홈택스’ 또는 ‘손택스’ 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 도배방지 이미지

국세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 “핑크뮬리가 물들기 시작했어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