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창의메이커스필드 경진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 수상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2/27 [00:10]

대구한의대, 창의메이커스필드 경진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 수상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9/12/27 [00:10]

- 제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기술과 융합 사례 공유를 위해 개최된 경진대회에서 한국전자통신원장상, 협회장상 등 5개팀 전원 수상

 

▲ 제10회 창의메이커스필드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학생들 단체  © 백두산 기자

▲ 좁은 공간을 활용한 화분 제작을 발표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상을 수상한 오인균 교수팀  © 백두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3일 서울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기술과 융합 사례 공유를 위해 개최된 “제10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3D프린팅 SW활용 아이디어톤 경진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3D프린팅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송희경 국회의원과 (사)한국 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했다. 

 

아이디어톤은 지도교수와 재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방식으로 150개 작품이 참가하여 40개 작품이 수상했으며, 대구한의대는 화장품공학부에서 5개 팀이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오인균 교수와 윤상식 교수의 △정규교과목인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 △비교과 프로그램인 지역사회 디자인 공모전 준비반이 연계해 경진대회를 준비했으며, 전원 수상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화장품공학부 오인균 교수팀(정은지 학생 외 4명)은 ‘좁은 공간을 활용한 화분제작’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상을 수상했으며 ▲김재범 교수팀(신혜원 학생 외 4명)은 ‘크리스마스 소품용 캔들 홀도와 무드등’으로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오인균 교수팀(이송은 학생 외 2명)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카드 ▲윤상식 교수팀(손다현 학생 외 1명)의 마사지 기기를 접목한 핸드크림 용기 ▲차성욱 교수팀(전여주 학생 외 3명)의 전통문양을 3D프린팅을 활용하여 컵받침으로 활용으로 각각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화장품공학부 오인균 교수는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학습동기 부여는 물론 취·창업 역량 개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앞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한의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사람/사람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