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발명교육센터, 2019학년도 창의인성발명교실 운영

즐겁게 배우는 발명·메이커 교육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2/16 [14:19]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는 12월 15일에 안동관내 초등학교 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창의인성발명교실을 진행하였다.

 

▲ [발명교육센터] 즐겁게 배우는 발명·메이커 교육  © 최재국기자

 

안동발명교육센터는 관내 초등 다양한 미션과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력 향상과 인성함양을 증진할 수 있는 3D펜, 오조봇 등을 비롯한 총 12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창의인성발명교실은 안동시청의 예산을 받아 매년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교구를 이용하여 재미있게 발명 메이커 활동을 해보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팀워크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또한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며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4학년 프로그램은 카프라 우드, 천연비누 만들기, 오조봇, 과학수사대, 5학년 프로그램은 3D펜, 창의 기법 & 퍼즐, 코딩로봇 대시, 4D프레임, 6학년 프로그램은 스피드컵쌓기, 골드버그 미션해결, 레고에듀케이션, 리더십으로 학년성과 수준을 고려한 총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재훈 학생(안동강남초, 4년)은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발명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친구들과 협동하고 배려하는 과정 속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으며, 안동발명교육센터 프로그램이 재미있어서 내년에 또 해보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이야기했다.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창의인성발명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발명교육과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시대적 변화와 요구에 맞는 과학·발명 교육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