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독도재단,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독도 탐방 안전 관리, 우리가 책임진다’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05:47]

독도재단,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독도 탐방 안전 관리, 우리가 책임진다’

김은하기자 | 입력 : 2019/11/27 [05:47]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26일 재단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방법과 지진발생시 대피요령 등을 실습하여 안전관리 활동에 적극 나섰다.

▲ 독도재단,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김은하 기자

포항북부소방서의 전문 강사의 의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재단 주요사업 과업 수행 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직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소방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응급상황 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요령,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소화기 사용방법 그리고 지진 대피 요령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 및 독도 탐방 사업 등 갑자기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여 재단 고유 업무의 공공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실습 참가자는 “일상 생활이나 재단의 사업 어디서든 위급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는데, 오늘 실습을 통해 응급처치요령을 배움으로써 위급상황이 생 할 경우, 처치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신순식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단의 사업도중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시민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가족,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안전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 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해 고객 중심의 독도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