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3기 여성행복위원회 출범식 개최

11월 13일 10:00, 시청 별관 대강당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11/13 [17:37]

제3기 여성행복위원회 출범식 개최

11월 13일 10:00, 시청 별관 대강당

김형기기자 | 입력 : 2019/11/13 [17:37]

[다경뉴스=김형기기자]대구시는 시민들의 보다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을 위해 제3기 여성행복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여성행복위원회 출범식             © 김형기기자

 

출범식에서는 위원 위촉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하며, 여성가족청소년국 업무보고를 받고 당면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여성행복위원회는 학계, 유관단체, 다문화가족,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4명으로 구성됐으며, 대구시의 여성가족, 아동청소년, 출산보육정책 전반에 대한 정책개발과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와 요구사항을 시정에 반영하는 창구 역할 수행과 분야별 여론 실태 파악을 위해 여성가족분과, 아동청소년분과, 출산보육분과 등 3개 분과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연 1회 개최하고, 분과위원회를 수시 개최해 민간주도의 자율적 모임으로 활성화할 예정으로, 분과별 주제를 정해 토론을 거쳐 도출된 정책과제와 개선사항을 대구시에 제안하면 시에서는 정책 반영 또는 정책연구과제로 선정해 시정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분과와 시 업무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개최, 당면과제와 사회적 이슈에 대한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한 정책 의견수렴과 논의도 진행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여성과 가족이 더욱 행복한 대구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여성가족청소년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으로 시민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