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호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특허청장 표창 수상

‘2019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 산학연계 재능기부 공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21:51]

- 지식재산 경쟁력 제고 및 활성화 기여 공로 인정받아

 

▲ 사진설명=임경호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특허청장 표창 수상  © 백두산 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임경호 교수(59)가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임 교수는 11월 6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19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에서 산학연계를 통한 재능기부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표창을 수여받았다. 임 교수는 최근 4년간(2016~2019년) 산학연계 재능나눔 수업을 신규로 개설해 매년 학생들과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경북지식재산센터에서 추진한 재능나눔 사업에 참여해 약 120명의 학생들과 총 26건의 재능기부에 참여한 공로다. 

 

특히, 임 교수는 단순 디자인개발에서 벗어나 기업의 정확한 니즈(needs) 발굴과 효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기업에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했다. 또한 기부 받은 기업이 가진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강의하여 리사이클 형태의 재능기부사업을 기획하고 공유하면서 성과창출에 공헌한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임 교수는 지난 9월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미술협회 ‘2019 대구 미술인의 날’  행사에서 왕성한 창작활동으로 디자인의 표현영역을 확장시켜 대구 미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구미술인상(정예작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는 사업의 운영성과와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시범 사업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해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는 발명진흥회와 전국 17개 지역지식재산센터가 주최하고 특허청이 후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