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11/01 [13:29]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보건소(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1월4일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하는‘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를 시행할 예정이다.‘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는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정서적지지 및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경북광역치매센터, 김천시치매안심센터가 함께하는 치매 인식개선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는 녹야유치원 유치원생의 사물놀이,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행복나눔 봉사공연단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경북치매홍보대사인 기웅아재 단비와 함께하는 치매극복 캠페인이 이어질 예정이다.
 
치매라는 공통의 아픔을 겪고 있는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희망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치매환자 가족의 담소회 및 치매쉼터 어르신 작품 전시회, 치매 예방 홍보부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이번행사가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