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경북교육 소통 중시 정보공개 적극 알림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15:53]

경북교육청,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경북교육 소통 중시 정보공개 적극 알림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9/10/18 [15:53]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9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설명=경북교육청,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우수’교육청 선정  © 백두산 기자

 

올해 첫 실시 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의 평가지표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정보공개는 공공기관이 보유․관리하는 정보에 대한 고객 공개 청구에 대해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에는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정보공개청구 유형 분석과 핵심 정책 이슈를 반영한 정보목록을 공표하고 있다.

 

세부목록은 일반행정정보, 인적자원정보, 지방재정정보 등 8개분야로 구분되어 있고 251개 행정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비공개 결정사유를 알 수 있도록 도교육청 부서별, 소관업무별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을 공개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사전정보공표 사이트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정보공개를 운영한다.

 

박진우 총무과장은 “경북교육 정보에 대한 고객 알 권리를 적극 보장하고 앞으로도 행정 투명성 확보와 양질의 정보 제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