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옥산1지구 범죄 예방 도시환경디자인(CPTED) 도입

벽화 프린팅, 조형물, 공원 정비 등 범죄 예방 환경 조성, 여성과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및 범죄 발생 요소 사전 차단 기대

이금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00:06]

[다경뉴스=이금구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8일, 장산초등학교 일원에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CPTED) 기법을 도입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 경산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 사업  © 이금구 기자

 

셉테드(CPTED)란, 범죄를 예방하는 도시환경디자인으로,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을 제거하거나 환경을 새로이 디자인하여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기법이다.

 

▲ 경산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 사업  © 이금구 기자

 

경산시는, 주택 및 원룸 밀집 지역으로 여성 상대 성범죄 취약지역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방범시설물이 미흡한 장산초등학교 일원에,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하여 벽화 프린팅, 조형물, 참수리 보안등, 부착물 방지시트, 로고 라이트 설치 및 공원 정비를 완료했다.

 

▲ 경산시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 사업  © 이금구 기자

 

시민들은 옥산1지구 유해환경 개선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각종 사건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유해환경 개선 사업을 통하여 범에 취약하거나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줄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금구 기자

사람이 재산!
이금구 기자 (dsb1009@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