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 지원 강화

지역 교육지원청 대표강사 매뉴얼 교육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22:22]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7일 경북교육청정보센터에서 9개 지역 교육지원청 대표강사 30명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매뉴얼 교육을 했다.

 

▲ 사진설명=경북교육청,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 지원 강화  © 백두산 기자

 

이번 교육은 예산, 수입, 지출의 전반적인 에듀파인 시스템 대표강사 교육으로 사립유치원 사용자(원장, 행정직원)의 시스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적용에 따른 예산․수입․지출 분야 실습과 이론교육, 대표강사 업무협의 등으로 진행했다.

 

지역 교육지원청은 대표강사 교육 후 사립유치원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달교육을 하고 학교와 유치원간 1:1멘토제를 활성화 하여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고 에듀파인 조기정착을 지원한다.

 

현재 도내 224개 사립유치원 중 27개원이 에듀파인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전면 도입된다. 

 

교육 참석자는 포항교육지원청 등 9개 지역 대표강사 30명 이며, 지난 9월 30일에 경북교육청연구원에서 김천교육지원청 등 14개 지역 대표강사 32명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가진 바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을 대비해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백두산 기자(dsb1009@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