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교육청 교육 연구원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 협의회' 개최

현장 밀착형 정책 및 새로운 미래교육 정책 개발을 위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09/24 [17:37]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2019년 9월 23일 정책연구 과제 수행 연구팀과 본청 업무 담당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 협의회  © 최재국기자

 

이에 앞서 연구원에서는 5개의 정책과제(공립형 대안교육기관 설립타당성에 관한 연구, 도내 공사립 학교의 균형발전방안 연구, 저경력 교사의 현장 적응력 향상 방안,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하여 연구팀을 공모, 연구 계획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연구팀을 선정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연구팀 대표와 본청 업무담당자가 해당 정책과제에 대한 연구 방향과 내용을 공유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본청의 요구 사항 및 연구 수행에 대한 지원 방법 등을 협의하였다. 연구팀은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서 수정, 보고서에 대한 중간, 최종 점검 및 발표회 등을 거쳐 2020년 2월에 연구 수행을 마감할 예정이다. 완료된 최종 보고서는 본청 업무 부서에게 전달하여 중장기 경북교육 정책 수립과 기존 정책의 방향 수정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신설된 경북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에서는 현재까지 3개의 위탁 연구 과제(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경북 초등 미래학교 모델 개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경북교육제제 구축)를 포함하여 총 18개 과제에 대해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