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이동춘 작가 사진전 개최.. Los Angeles 한국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에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13:31]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LA한국문화원은 한국전통주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 까지  Los Angeles 한국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에서 한국의 종가를 주제로 이동춘 작가 사진전을 개최한다.

 

▲ 이동춘 작가전  © 최재국기자

 

이동춘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고교사진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어린나이에 실력을 인정받아 성장해 월간 여성지 기자로 일하다 프리랜서로 전향후 한옥에 매료돼 2005년부터 서울과 안동을 오가며 전통한옥을 담는 작업을 했고 몇 년전 부터는 주소를 경북도청 신도시로 옮겨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래 묵은 오늘, 한옥> , <선비정신과 예를 간직한 집 ‘종가’>, < 섬김과 나눔의 리더십, 종부> ,<도산구곡, 예뎐길>, <그림속을 걸어 가다> 등의 개인전을 가졌고 <차와 더불어 삶>,  <오래 묵은 오늘, 한옥> ,<도산구곡 예던 길>   <선비의 마음과 예를 간직한집 ‘종가’>, <성낙윤이 만든 우리이불 우리소품>,

 

<경주, 풍경과 사람들> , <신라왕이 몰래 간 맛 집> , <태사묘>, <안동식혜> 등을 출간했다.

이번 LA한국문화원 초청으로 열리는 전시회의 작품 대부분은 안동의 종가와 고택들을 소재로 한 작품들로 이 작가의 열정과 예술혼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미국사회에 안동의 전통 고택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dsb1009@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