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여성 정책개발원, ‘찾아가는 리더십 함양 교육’ 실시

‘경북 우먼, 미래를 선도하다’를 주제로.. 제1차 ‘미래 여성의 비전과 임파워먼트’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09/10 [21:10]
[다경뉴스=최계희 기자] (재) 경북 여성 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10일, 김천대학교 엔젤홀에서 청년 여성 12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 우먼, 미래를 선도하다’를 주제로 '2019 경북 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교육을 개최했다. 

▲ 2019.9.10글로벌인재아카데미  © 최계희 기자

 
이번 교육은 김천에서 “미래 여성의 비전과 임파워먼트”를 주제로 경북 상주 출신 미국 노스웨스턴대 의대 김회숙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김회숙 교수는 1974년 미국에서 간호사로 출발하여 현재는 세계 한민족네트워크에 초대받는 의대 교수로의 변화된 삶을 살아오면서 겪은 경험담으로 경북 청년 여성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해 호응을 받았다.

(재) 경북 여성 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출신 글로벌 여성 인재를 초빙해, 경북 청년 여성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재) 경북 여성 정책개발원의 경북 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는 2016년부터 경북의 여성 기업인, 여성 농업경영인, 학계, 전문직, 사회단체 여성지도자 및 활동가, 청년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함양 교육으로, 지역의 청년 여성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찾아가는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계희기자 ghchoi666@naver.com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