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추석 맞아 김천 황금시장에서 장보기로 애향심을 함께 나누어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23:48]
- 재경출향인사들... 고향에서 마음은 가볍게 장바구니는 무겁게
- 추석 맞아 김천 황금시장에서 장보기로 애향심을 함께 나누어

▲ 재경시도민회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 백두산 기자
▲ 재경시도민회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 백두산 기자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강보영)는 5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김천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재경시도민회 임원과 출향인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조선시대 5대 시장이라 불리울 만큼 규모가 큰 김천 황금시장을 방문해 향토음식으로 고향의 맛을 느끼고, 시장 곳곳을 돌며 제철 과일을 비롯한 지역특산물과 제수용품 등을 한가득 구매하는 한편, 시장상인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보기 행사에 이어, 김천 대항면에 소재한 천년고찰 직지사를 방문하여 석조약사여래좌상(보물 제319호) 등 소중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재경도민회 강보영 회장은“매년 전통시장 장보기 활동을 통한 고향사랑 실천으로 한가위를 풍성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시도민회에서 고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다각도로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외철 경상북도 서울본부장은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전통시장 상인들을 조금이나마 보듬기 위해 추진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재경 출향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재경 출향인들과 지역민 간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여 ‘새바람 행복경북’을 구현해 나가는데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