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안광복 작가와 함께하는 꿈 축제2 실시

인문학으로 상상하고 내 꿈에 도전하고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8/20 [06:47]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포항고등학교는 8월 17일 “인문학으로 준비하는 꿈”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꿈 축제를 실시하였다. 인문학과 관련한 도전과제에서 30일간 도전일기를 쓰고, 2단계를 인증 받아야 참가할 수 있는 이 축제에 총 159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 포항고     © 김은하 기자

 

꿈 축제의 프로그램은 도전일기 소감발표 – 명사특강 - ‘10년 후 나의 모습’ 명함 만들기 행사로 구성되었는데, 특별히 “열일곱살의 인생론”의 작가 안광복(중동고 교사)선생님을 초청하여 강의를 들었다. 강의의 주제는 “열일곱 너의 인생”이었으며, 청소년 시기 Logos(지식)-Pathos(정서)-Ethos(덕성)의 조화를 이루며 고급한 욕망을 어떻게 꿈꾸는지를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꿈 축제에 참가한 김명재(포항고 1학년)학생은 “철학과 인문학을 통하여 나의 꿈과 삶을 돌아보고 새롭게 설계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표했다.

 

포항고등학교는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도전! 성취프로그램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주제를 “인문학으로 상상하Go, 내 꿈에 도전하Go”로 정하여, 포항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1년에 걸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표현하고, 준비하고, 발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하고 있다. 다음 꿈 축제는 9월 19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 포항고     © 김은하 기자
김은하기자 dinggo0515@naver.com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