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입석리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선정

마을주민합심하여 산불없는 마을에 앞장 서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12:10]

[다경뉴스=나경희기자]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에 농소면 입석리(이장 안정복) 선돌마을이 선정되었다.

 

▲ 농소면 입석리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선정-농소면     © 나경희기자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캠페인은 불법소각 근절문화 확산을 위하여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마을 주민 모두의 자발적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소각산불을 점진적으로 줄여감으로써 산불발생의 가장 큰 요인인 소각산불을 사전에 근절하기 위한 활동이다.

 

입석리 선돌마을은 이장을 비롯한 각종 단체장들이 캠페인에 대한 취지를 이해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불법소각의 위험성에 대해 설파하였으며, 마을 주민들 또한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주민모두가 하나된 노력의 일환으로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에 선정되었다. 

 

안종복 입석리장은 “이번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 선정을 위한 각고의 노력이 비단 일회성 이벤트로 국한되지 않게끔 앞으로도 마을주민들과 함께 소각산불이 없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으며

 

이에 이정하 농소면장은 “주민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낸 성과를 축하드리며 소각산불없는 녹색 우수마을의 영예를 가진 입석마을이 푸른 농소를 위해 다시 한 번 더 힘내달라”고 당부했다.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