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김천의 맛과 멋 축제’ 개최

김천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보세요

나경희 | 기사입력 2019/08/07 [11:25]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는 오는 8월 23일 18시부터 21시30분까지 율곡동 안산공원에서 시승격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김천의 맛과 멋 축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시 승격 70주년 기념 ‘김천의 맛과 멋 축제’ 개최-환경위생과     © 나경희

 

이번 행사는 시승격이 된 1949년으로 떠나는 추억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옛 향기가 있는 밥상 등 추억의 먹거리 전시, 김천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볼수 있는 사진전, 김천시의 대표음식 산채나물로 70주년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 흑돈 시식행사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거리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을 회상하게하고 어린이에게는 옛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김천시민 남녀노소 함께 즐길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가 야간에 개최되는 만큼 LED 조명터널을 20m설치하고     LED 조명으로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의 맛과 멋 축제는 시승격이 70주년을 축하하면서 1949년을 되돌아보고 미래 100년 김천의 위상을 높이고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김천시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하여 시민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