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일일명예시장’운영

이광수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4:31]

[다경뉴수=이광수기자] 영천시는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자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명예시장’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2명의 학생을 선정했으며 이들은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행사 참석, 회의 참관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면서 시정을 경험하게 된다. 

 

▲ 제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나희건 학생(영천고 2)     © 이광수기자

 

▲ 제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나희건 학생(영천고 2)     © 이광수기자

 

5일 제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나희건 학생(영천고 2)은 오전 일정으로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간담회에 참석해 노인돌봄서비스사업 발전방향에 대해 시장과 시민이 소통하는 현장을 직접 경험했다. 

 

▲ 제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나희건 학생(영천고 2), 노인돌봄서비스 사업 참여     © 이광수기자

 

오후에는 간부회의에 참관해 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를 청취해 시정 전반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원정례회 참석과 활동 소감 전달을 끝으로 하루 일정을 마쳤다. 

 

▲ 제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나희건 학생(영천고 2), 생활관리사 간담회 참여     © 이광수기자

 

시 관계자는 “일일명예시장 운영을 통해 시민이 시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명예시장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제1대 명예시장에 이어 오는 8일 제2대 명예시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