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 승격 70주년 김천 70명산 프로젝트

산림녹지과, 김천 석교산 등반!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10:31]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 산림녹지과(과장 신태종) 직원 20여명은 3일 김천시승격 70주년 기념 「김천 70명산 프로젝트」 홍보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삼복더위에도 석교산(해발1,194.8m) 산행에 나섰다.

 

▲ 산림녹지과, 김천 석교산 등반!-산림녹지과     © 나경희기자


부항면 물소리생태숲에서 출발한 이번 산행은 산림녹지과 직원들의 시승격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김과 동시에 김천의 활기찬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등산로 주변 산지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올바른 등산문화 알리기」와 「해피투게더 운동」의 의미 또한 되새겼다. 


산림녹지과 신태종 과장은 “시민 스스로가 타지역 산악인들에게 지역의 명산과 관광자원을 널리알려 지역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면 좋을것이라 생각하고, 김천 70명산 프로젝트를 통하여 많은 산악인들이 등산문화 활성화에 발벗고 나서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데 기쁘게 생각하고 산림녹지과에서는 아름다운 김천 명산 홍보에 최선을 다할것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천70명산 도전 프로젝트는 김천 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등산문화와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11월 까지 70명산을 완주할 경우, 완주기념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