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현장에 답이 있다!’현장 점검

관내 주요시설 방문해 현황 점검 및 관계자 격려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17 [06:16]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장동호)는 16일(화) 관내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 경제도시위원회 위원들이 대형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관련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백두산기자

 

문화행정위원회는 제8대 경주시의회 1주년 개원을 맞이하여 위원회 소관 현장인 노인전문요양병원, 용담정(동학발상지성역화사업장), 신라문화유산연구원(수장고), 주민건강지원센터, 예술의전당, 치매안심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 점검하며 근무자 격려 및 시설점검, 시민과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 했으며,

 

경제도시위원회는 장마철 및 태풍 등을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및 관련시설 점검, 중저준위방폐장 2단계 처분시설 건설현장의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최근 개장한 황성공원 물놀이장 및 해수욕장을 방문하여 근무자 격려 및 시설점검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불편사항 등을 점검하여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했다.

 

최덕규 문화행정위장은 노인전문요양병원, 신라문화유산연구원, 주민건강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 수장고, 예술의전당을 방문하여 “시민들의 복지와 관련된 만큼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친절하게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하고,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경영문제점 및 현황을 파악했으며 향후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동호 경제도시위원장은 “이번 현지 확인을 통해 태풍 및 장마철 폭우를 대비하여 대형공사장 및 관련시설을 점검하는 등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현장의견을 청취하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생생한 목소리들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일선 현장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행정위원회는 18일(목) 오전 10시부터 하키팀 생활관 철거 및 안강운동장 주차장 확충현장, 안강 시민행복문화센터 건설현장, 천북로컬푸드, 천북관광단지, 천북보건진료소, 하이코, 스마트미디어센터, 화랑마을, 장애인기초생활센터를 점검하는 등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