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제2기 어린이 경제학교’실시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23:29]

성주군‘제2기 어린이 경제학교’실시

손윤수기자 | 입력 : 2019/07/12 [23:29]

[다경뉴스=손윤수기자] 성주군은 7월 12일 오전 10시 성주전통시장에서 성주군 관내 중앙초, 도원초, 용암초, 수륜초, 대가초에서 온 74명의 초등학생(6학년)을 대상으로 “제2기 어린이 경제학교”를 개최했다. 

 

어린이 경제학교는 전통시장을 통해 실물경제 학습의 기회와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성주군에서 2016년부터 매년 3~4회 전통시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난 6월 성주교육 지원청을 통하여 203명의 학생을 선정하고 지난 2일 52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어린이 경제학교”를 실시한 바 있다.

 

성주군은 어린이들이 실물 경제를 익힐 수 있도록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1인당 10,000원씩 배부하고 학교에서 시장까지 교통편을 제공하며, 올해엔 특별히 경북전문대학교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면서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과 경제전문 강사 3명을 지원받아 더욱 알찬 경제학교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경제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은 조를 짜서 장보기 계획 및 예산의 한도 내에서 원하는 물품과 먹거리를 직접 사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필요한 물건 구입도 하고 아주머니가 값을 깍아 주거나, 덤으로 하나 더 챙겨주셔서 정말 재밌었다”고 말했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대한 친밀감을 가지고, 경제관념도 세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 도배방지 이미지

성주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