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대보초 2박3일 수학여행,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재미있는 우주과학 체험활동으로 신나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08:27]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우주센터, 원장 박두규)는, 2박3일 동안 순천과 고흥지역 수학여행으로 방문한 포항 대보초등학교 4~6학년 19명의 청소년들을 맞이하여, 4일 부터 우주센터에서 1박2일 동안 다양한 우주과학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 S.O.S.체험     © 백두산기자

 

이번 포항 대보초등학교 청소년들은, 포항시의 예산지원을 받아 우주센터에서 로켓의 안정성과 폼로켓 만들기체험, 천체투영교육 및 천체관측,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에 참여하였으며 학교에서 배운 과학공부를 우주센터에서 직접 해보면서 재미있었고, 다시 한 번 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캠프에 함께 참여한 권용진 과학선생님은 몇년전부터 우주센터의 체험프로그램를 신청하였는데 이번에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우주과학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아이들에게 지도자선생님의 안전교육과 체험프로그램 설명을 잘 해 주어서 국립청소년시설이 다르다는 점을 강조 했다.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국내 최초 우주과학 특성화 청소년체험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