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7/06 [08:20]

[다경뉴스=남도국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 프로그램이 내실화되도록 현장에 적합한 자료 개발과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6월부터 자체 준비를 시작으로 지난 7월 3일 개발 위원 전체 첫 협의회를 개최함으로써 본격적인 개발 일정에 들어가게 된다.

 

▲ [유초등교육과] 영재프로그램개발협의     © 김은하기자


본 사업은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한 영재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경상북도교육청의 업무추진 계획에 따라 6월부터 11월까지 장기간에 걸쳐 포항교육지원청이 초등수학기반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개발될 프로그램은 영재교육대상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질 높은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영재들의 창의성 신장과 인성 및 융합형 사고 함양을 바탕으로 영재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의 다양한 학문과 지식들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재 개발로 영재들의 진로지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포항교육지원청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영재교육원장)은“영재교육대상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수준에 적합하고 추가적인 부담 없이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영재교육이 한층 더 내실화 될 수 있도록 모두의 지혜를 모아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하기자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